완구업체 오로라에 의해 만들어져 4년전 처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유후와친구들.

이 애니메이션의 시즌2가 10월 26일 KBS1TV에서 첫 방송을 시작합니다.

 

매주 토요일 2시30분에 에피소드를 두개씩 방영하기로 되어 있는데요. 기존 시즌1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고, 다시 여러차례 재방송을 하였으며, 뮤지컬로도 만들어져 어린이들을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아래 간단한 오프닝으로 분위기가 어떤지 한번 보세요.

 

 

유후와 친구들의 여행을 함께 떠나는 기분으로 보게 되면 좋은 이 작품은 자극적인 설정이 없는 착한 애니메이션입니다. 특히 딱히 악역도 없으면서도 어른들도 보고 있으면 흐뭇한 웃음이 나옵니다. 물론 어른 기준으로는 단독으로 보기엔 미흡하지만 아이들이 있는 경우라면 함께 시청해 주며 아이들과 공감하는 부모가 될 수 있습니다. 어른들이 굳이 찾아서 볼 일은 없겠지만 아이들과 좋은 만화를 함께 시청해 준다는건 정서적 교류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짱구'를 보여줄 바엔 '유후와친구들'을 보여주는게 훨씬 나은 선택일 것입니다.

 

오로라월드에 소개되어 있는 장르역시 '명랑/어드펜쳐'라고 되어 있네요. 딱 봐도 어떤 스타일인지 감이 오시리라 생각합니다.

 

유후와친구들 시즌1은 러시아 영국 홍콩 호주 크로아티아 벨기에 대만 베트남 이란 등 40여개국에 방영되었고, 스페인, 파키스탄, 터키에 방영 예정중일 정도로 세계적인 애니메이션입니다.

 

 

2009년에는 한국콘텐츠 어워드 '특별상'을 수상하였고, 2010년에는 미국 페어런츠 초이스 어워즈 웹사이트 부문과 크레에이티브 차일드 매거진 선정 'Seal of Exellence Award'를 수상하였으며, 2011년에는 영국 인디펜던트 토이 어워즈 수상과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 후보작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유후와친구들 시즌1은 내용은 충분히 좋지만 너무 효과가 단순한 면이 있던게 사실이었습니다. 시즌2에서는 조금더 그림체에 신경을 더 쓰고 더 완성도를 끌어 올렸다고 합니다.

 

시즌1의 경우 네이버에서 전회가 공개중에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가서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유후 동영상주소

http://fun.jr.naver.com/yoohoo/list.nhn?season=1&lang=kr

 

 

 

 

 

유후와친구들 주요케릭터

 

 

유후와친구들은 완구업체 애니메이션이다 보니 모든 케릭터가 인형으로 나와 있습니다.

제 경우 지인으로부터 선물 받아 가지고 있는데요.

패미가 가장 맘에 들어서 그걸로 가지고 있었는데

너무 오래 들고 다녔는지 때가 많이타서

새로 장만해야 할 판입니다^^;

유후에는 참 많은 등장케릭터가 있는데요. 이걸 인형의 숫자로 파악하면 그 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왜냐면 각 케릭터마다 사이즈별로 또 있기 때문이죠. 아래 사진을 먼저 보시죠.

 

 

 

 

1회 천재는 1%의 연감과 99%의 장난기로 만들어진다.

2회 패미 마돈나

 

하루에 2편식 방영되기 때문에 제목도 둘입니다.

유후와친구들이 시즌1로 태어난 이후 4년동안 세계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성장한 유후가 이제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에게 유익한 애니메이션이란 이런 것이다라는 걸 보여주고 있는 유후와친구들!

이제 아이들과 함께 보세요.

 

 

 

 

Posted by 금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현 2014.01.03 09: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후와 친구들에서 나오는 예전 악당들은 푸키 삼형제로 구성된 미어켓 삼형제라고 하고,또 신시리즈에서 나오는 새로나온 악당들로는 그리닛에 살고 있는 많은 동물들을 몰아내려는 빅보스와 그의 부하들인 악어 두마리 웁스와 쿱스라고 한답니다.